이장우 호두과자, 1억 개 넘게 팔렸다 명품 이긴 호두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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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5개월 만에 1억 개.
이 숫자가 의미하는 건 단순한 유행이 아니다.
대한민국 디저트 판도를 바꾼 주인공, ‘이장우 호두과자’가 새로운 기록을 썼다.
1억 개 돌파, 이건 실화다
호두과자가 이렇게까지 팔릴 수 있었을까?
부창제과가 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연일 하루 2천만 원 가까운 매출을 올리며, 단숨에 ‘디저트계의 샤넬’로 떠올랐다.
그 인기를 견인한 이름은 바로 배우 이장우.
그의 '찐 디저트 사랑'이 알려지며 ‘이장우 호두과자’라는 별명이 붙었고,
입소문은 폭풍처럼 번졌다.
SNS에서 줄 서는 사진만 봐도 이미 입증된 인기다.
호두과자가 왜 이렇게 맛있냐면요
기존 호두과자와는 다르다.
- 겉은 바삭, 속은 쫀득
- 꽉 찬 통호두에 촉촉한 앙금
-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비주얼
게다가 백화점 한정 판매라는 희소성까지 더해져,
디저트 마니아들의 지갑을 열기에 충분했다.
명품도 제쳤다? 신세계 센텀시티의 반전
가장 놀라운 소식은 따로 있다.
부창제과는 최근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하루 매출 2천만 원,
평당 매출 기준으로는 루이비통, 샤넬을 넘어섰다는 후문.
‘호두과자가 명품보다 잘 팔린다’는 말을 실제로 증명한 셈이다.
이장우 효과, 그 이상의 브랜드
물론 이장우라는 이름이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지만,
그 뒤엔 철저한 제품력과 브랜드 전략이 있었다.
- 전통 간식의 재해석
- MZ 감성을 겨냥한 감각적인 패키지
- 한정판 디저트의 희소가치
부창제과는 그 모든 퍼즐을 정확히 맞췄다.
이제는 ‘먹어봤어?’가 아닌 ‘줄 섰어?’의 시대
단순한 유행을 넘은 국민 디저트.
이장우 호두과자 1억 개 돌파는
디저트의 시대가 ‘취향’을 넘어 ‘열풍’으로 바뀌었다는 증거다.
다음에 나올 기록은 아마도 ‘10억 개’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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