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책 리뷰

스누피 명대사, 찰스 슐츠를 아시나요?

by 토끼의시계 2020. 3. 15.
반응형

스누피를 아시나요?

찰리 브라운은요?

1950년 전 과목을 낙제한 열등생은 한 신문에 <피너츠>시리즈를 연재하기 시작합니다.

학교 과정 내내 낙제를 했으며 2차 세계대전 참전시 강아지가 다칠까봐 포병의 임무를 다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찰스 슐츠의 따듯함이 여기까지 전해지는 듯 하네요.

 

그의 따듯함이 스누피라는 강아지를 통해 담겨있지 않은지

'스누피' 역시 <피너츠>시리즈 중 하나로 찰리 브라운이 키우는 비글의 이름입니다.

피너츠 시리즈에는 6권이 있는데 <피너츠> 50년 연재 중 대표 에피소드만을 담았다고 합니다.

이야기를 만드는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

스누피에게도 관심사도 비밀도 존재합니다.

살아 움직이는 모든 캐릭터에게는 캐릭터 디자인이라는 게 존재하죠.

그러면 스누피의 말들을 통해 스누피가 어떤 강아지인지 알아볼까요?

 

무언가에 대해 생각할 때

새벽 세 시에 생각하고,

다음 날 정오에 한 번 더 생각하면

다른 답을 얻을 수 있어…

《스누피, 나도 내가 참 좋은걸》 중에서

 

생각하는 대상이 무엇이든

누구이든

새벽 세시까지 생각하고

다음날 정오에 다시 생각한다면 

어떤 일이든지 답이 있을 거예요.

여러분에게도 그런 마음이나 사람이 있나요?

 

 

내일이 엄청난 날 일 걸 대비해서 오늘은 푹 쉬어두는 거야.

《스누피, 나도 내가 참 좋은걸》 중에서

 

마음의 안식이란 건

온도가 높은 말을 들었을 때도

온도가 낮은 말을 들었을 때도 아니예요.

내 몸에 맞는 말을 들었을 때

우리는 평온해지게 되죠.

 

내일이 그런 날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런 날이라면, 나는 이미 준비돼 있는 거지.

《스누피, 나도 내가 참 좋은걸》 중에서

 

우리는 내일의 엄청난 일을 위해 오늘을 쉰 적이 있나요?

언제나 엄청난 일이 찾아오지는 않아요.

하지만 스누피의 오늘은 그 엄청난 내일을 위한 하루인 거죠.

우리와 다른 하루를 보내고 있는 듯 하네요.

 

피너츠 시리즈는 50년 동안 연재되었으며

75개국에 신문과 잡지에 게재 되었습니다.

이 시리즈에 담긴 찰스 슐츠의 마음이 조금은 전해졌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review >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햄릿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10) 2020.03.19
왜 살인자에게 무죄를 선고했을까?  (8) 2020.03.16
달로-추상화처럼 그린 글  (6) 2020.03.12
침이 고인다  (4) 2020.03.11
신의 카르테  (2) 2020.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