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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넷플릭스를 이길 수 있을까

by 토끼의시계 2021.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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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늘11월 12일부터

한국에서 디즈니+를 공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디즈니+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오늘부터 국내 소비자는 월 9,900원 또는 연간 99,000원으로 모바일 기기 및 스마트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16,000 회차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회원 가입 및 구독은 디즈니+ 웹사이트(DisneyPlus.com) 또는

iOS 및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내 디즈니+ 앱을 통해 가능하다.

디즈니+에서는 <완다비전>, <로키>, <팔콘과 윈터솔져>, <만달로리안> 등

디즈니+ 오리지널부터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short-form) 영상 등

지난 100여년 간 디즈니가 선보인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스토리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폭넓은 일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스타 브랜드를 통해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의 최초 공식 스핀오프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이 오늘부터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

디즈니는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을 시작으로

국내 콘텐츠 파트너들과 제작한 한국 콘텐츠를

디즈니+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으로,

<설강화>와 <블랙핑크: 더 무비>를 올해 안에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지난 10월 진행된 APAC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20개 이상의 아태지역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고,

이 중 7편의 한국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를 포함해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라인업을 확보할 예정이다.

디즈니코리아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디즈니+를 즐길 수 있도록 국내 파트너사와의 협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IPTV 및 모바일 제휴,

KT와는 모바일 제휴를 진행하며 통신사 이용자들은

신규 요금제를 통해 디즈니+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 등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많은 관심을 받아온 디즈니+를 드디어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디즈니+가 제공하는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우수한 창의성, 무한한 엔터테인먼트를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 및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장 독창적인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디즈니코리아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늘 오후 8시부터 인기 스타들이 출연하는 디즈니+ 런칭쇼를 스트리밍한다.

이번 행사에는 신동엽과 박선영이 MC를 맡고,

현대무용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30인조 오케스트라 및 옥주현과 길병민 그리고 에일리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서울 코엑스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수원 화성, 전주 한옥마을,

제주도 등 전국 주요 랜드마크와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브랜드의 테마가 접목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소비자들과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디즈니+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디즈니+ 데이’로 전 세계에서 기념 행사가 열린다.

한국시간으로 오후 11시부터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디즈니 공식 소셜 계정들을 통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의 신규 예고편, 독점 영상,

출연 배우 및 제작진들의 영상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디즈니에서 선보이는

16000여 개의 영상은 넷플릭스의 기존 아성을 넘어서기에는

아직 무리라고 본다.

하지만 넷플릭스를 초창기에 평가했던 많은 사람들이

OTT서비스의 성장을 몰랐던만큼

디즈니+ 역시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현재 예정 되어있는 영화나 드라마

디즈니에 전속 계약 되어있는 마블 시리즈 역시

넷플릭스 오리지날이 추구하는 방향과 다르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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